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 글로벌 2025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 참여 N
- 등록일2025.10.13
- 943
스마트도시 연구성과 전시 및 세미나 개최
우수 연구성과-산업계 연결해 글로벌 혁신 생태계 조성 추진
산학협력단(단장 조윌렴) 기술사업화센터는 지난 9월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주관의 ‘2025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World CITY Tech Expo 2025)’에서 본교의 스마트도시 분야 우수 연구 성과를 전시하고,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시부스에서는 본교 건축도시융합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도시시스템 △안전·재난관리 △친환경 건축 △IT 융합 등에서의 연구 및 창업 성과가 소개되었다. 더불어 기술사업화센터가 운영하는 기업회원제 ‘이화테크넷(Ewha Tech-Net)’을 홍보하며, 스마트도시 분야 기업과의 네트워크 확대 및 기술사업화 연계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 바이어와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부스를 방문해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각 국 바이어들의 수요 기술을 설명하고 이에 맞는 본교 연구성과와의 매칭 가능성을 논의했으며,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등 후속 협력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또한 25일(목)에는 ’AI와 스마트도시 기술 융합‘을 주제로 본교 건축도시시스템공학과 임재한 교수, 황성주 교수, 김소윤 박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최신 연구성과와 적용 사례를 발표하고, 기업·기관 관계자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세미나는 본교 연구성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산학협력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었다.
월드 시티테크 엑스포는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도시재생, ESG 등 미래 도시 혁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조망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해외 바이어와 국내외 기업·기관이 대거 참여하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 이번 참여를 통해 본교는 스마트시티 분야 연구성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조윌렴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부단장으로 보직을 맡았던 2018년에 새롭게 구축한 본교 기업회원제 이화테크넷(Ewha Tech-Net)이 활성화되어 기쁘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대학이 지역 산업 생태계에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