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이화여자대학교

통합검색
nav bar
 
Ewha University

이화뉴스

본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전달 N

  • 작성처
  • 등록일2025.04.18
  • 9410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 잃은 분들께 위로 전해지길”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임영옥 모금전략본부장, 정채영 부회장, 이화여대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안동인 기획처부처장

(왼쪽부터) 대한적십자사 임영옥 모금전략본부장, 정채영 부회장, 이화여대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안동인 기획처부처장


본교는 4월 15일(화) 서울 중구 남산동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를 찾아 최근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 총 3천833만9천552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본교 박정수 연구·대외부총장, 안동인 기획처부처장이 참석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측에서는 정채영 부회장, 임영옥 모금전략본부장이 함께 자리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교수, 직원, 학생 등 이화여대 모든 구성원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자 한뜻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성금은 ‘이화여자대학교’ 이름으로 전달되어 산불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향숙 총장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이번 성금이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