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 ‘2024 이화 잡 페어’ 개최
- 작성처
- 등록일2024.09.12
- 30455
국내외 30개 기업 부스 마련되 하반기 채용 상담 진행
인재개발원(원장 서선희)이 9월 10일(화)과 11일(수) 양일간 ECC 다목적홀에서 개최한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2024 이화 잡 페어(EWHA JOB FAIR)’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삼성, 현대, 롯데 등 국내 대기업 및 계열사, 글로벌 기업 및 우수 중견기업, 금융권 기업 30여 개 사가 참여했다. 기업별 부스에서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를 직접 만나 하반기 채용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는 1,000여 명의 이화인이 참여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하반기 채용을 앞둔 기업별 맞춤 전략, 필요 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컨설팅존’ 또한 마련해 진로·취업 컨설팅, 이공계 취업 컨설팅, 외국인 유학생 컨설팅 등이 동시에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별 채용 상담과 함께 특화된 취업 관련 컨설팅을 받으며, 진로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첫날 행사에 참여한 백가은 씨(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22학번)는 “교내 홍보물과 공지사항에서 행사 개최 소식을 확인하고 기업별 직무의 특이점,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고자 기업 상담을 받았다”며 “상담을 통해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할 지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선희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잡 페어를 통해 재학생들이 현직자가 전하는 유용한 채용 정보와 직무역량을 확인하고 더불어 미니 컨설팅을 통해 뚜렷한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 전략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8월 30일(금)과 9월 6일(금)에는 온라인 잡페어도 병행 운영됐다. 인재개발원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구축된 박람회 공간에서 참가 학생들은 각자의 아바타를 활용해 기업별 상담 부스에 방문하고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조언을 얻었다.
인재개발원은 잡 페어 외에도 별도의 기업별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상시 개최하고 있으며, 단과대학 맞춤형 취업정보 현장 컨설팅인 ‘인재개발원 팝업’(10월), 글로벌 인재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위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11월) 등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